집에서 곱창 집에서외식 위메프 도축하는언니네
본문 바로가기
  • SOMEDAY- DAYFLY
하루살이 음식만들기

집에서 곱창 집에서외식 위메프 도축하는언니네

by 그냥 하루살이 2020. 3. 21.

안녕하세요 하루살이입니다:)

저번에 티몬에서 곱창을 너무맛있게 먹었던기억이 있는데, 이번엔 위메프에서 특가라면서 광고가 엄청뜨길래 또 구매해봤어요. 도축하는언니네라네요. 저번에 티몬에서사먹었던 곳에서 막창200g은 남아있어서 이번엔 곱창200g*3개 대창200g 요렇게만 주문해봤어요.

곱창,막창,대창을 해동중

냉동실에 넣어뒀던 곱창,막창,대창을 해동시키는중

오늘은 이 내장들과 함께 순두부찌개랑 파채를 만들어서 먹을예정입니다. 몇몇 곱창식당에서는 식전음식으로 순두부찌개를 제공하잖아요? 그것도 따라해볼겸 순찌로 결정했습니당 ㅋㅋㅋ

 

오늘의 재료

오늘의 재료랍니다 :0  순두부찌개랑 파채 전부다 소스를 이용하면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요!

파의 두종류

파는 하나는 파채용으로 얇고 길게 썰어서 물에 다가 담가서 아린맛을 없애주고 하나는 곱창에넣어구을 용도로 큼지막하게 썰고 또 조금은 잘게썰어 순두부찌개용으로 썰어둡니다.

순두부 찌개 재료들

순두부 찌개는 묵은지볶은김치, 파, 순두부찌개소스, 순두부 요렇게만들어가도 진짜로 맛난답니다. 시판소스의 힘이쥬 ㅋㅋㅋ

바닥이더럽군

저렇게 재료를다넣고 소스겉면에 적혀진 요리법대로 물의양을 넣고 끌이면끝! 

한쪽엔 저렇게 순두부찌개를 끓이면서 큰 화구에는 곱창을 한번 구워볼까용~~?

파와 양배추

양배추는 필수입니다 곱창구이에 ㅋㅋㅋ 곱창기름을 확 흡수하면서 약간 탄듯 익으면 그맛이 엄청달죠?

두 화구가 보글보글보글

 

곱창,대창막창

3종류의 내장을 전부다 넣고 굽는중 ! 3개중에서도 굽는 순서가있다는데 저는 ㅠㅠ 다무시하고 한번에넣었어요. 

근데 막창은 익으면서 막창이말리면서 가운데가 안익을거 같아서 바로그냥 잘라주었어요.

곱창이랑 대창은 먼저자르면안돼요! 곱창은 곱이 미리 다 빠져나가고, 막창은 기름이 다 빠져나가서 다익으면 그떄 잘라줘야합니당.

맛소금, 후추를 촵촵

요렇게 간도맞추고

익어가는 모습인데 역시나 곱창이 젤 먼저익어요. 요정도 익으면 저는 막창, 곱창을 다 잘라준답니당. 저는 저옆에 바싹익은 양배추도 저의 원오브마이훼이보릿

아까 파채먹으려고 썰어둔 파를 물을짜내고 물기가최대한 안남게 키친타올로 꼭꼭 눌러주고 참맛소스 파채소스를 뿌립니다.

완성본

자 노릇노릇하게 다익었고 내장들도 다 잘라줬는 완성본입니다

한상차림

밥한그릇이랑 한상차림 뚝딱했어요.

배터지는줄..ㅋㅋㅋ

 

맛 후기는 너무너무너무맛있어요 ㅋㅋㅋ 저번에주문했던것은 곱창이랑염통이 너무맛있었고 막창이랑 대창은 조금 질겼다고 표현했었는데, 이번에는 곱창이랑 대창만 주문하고 막창은 전에먹었던거 그대로 먹었어요.

그래서 막창은 똑같이 조금 쫄깃하면서 질긴감이 그대로 있었고, 이번에 대창곱창은 증말로... 너무너무맛있네요. 밖에서 맛집이라고 소문난곳에서 먹는느낌이네요 ㅋㅋㅋㅋ 

집에서 외식하기 딱좋고요. 곱창값이 부담스러운 사람도 부담없이 배부르게 즐길수 있겠네요 :)

 

하루살이는 오늘 다 살았고 또 내일살러 갑니다. 이상안뇽$

댓글